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를 신속·공정하게 구제하고 의료인의 안정적인 진료환경을 조성하는 등 국민의 어려움 해결과 사회적 갈등 해소에 이바지한다.
모든 경영활동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관련 원칙과 정책은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의료중재원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모든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의료중재원은 인권 존중의 책무를 정의하고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 이행을 다짐한다.
우리는 인권에 대한 세계인권선언 등 국제기준 및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한다.
우리는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고용 및 사업수행에 있어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적 성향과 출신지역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우리는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ILO)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우리는 책임 있는 협력사 관리를 위해 계약사를 공정하게 대우하고, 인권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고객의 만족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임직원 일동
2022년도 인권경영 추진실적 및 인권영향평가 결과
|
|||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3년도 인권경영 추진실적 및 인권영향평가 결과 |
---|---|
다음글 | 2021년도 인권경영 추진실적 및 인권영향평가 결과 |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