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참고자료]의료중재원,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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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ㅇ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평가결과는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ㅇ ‘20년도에는 24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해 11월 30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전화로 진행되었으며, 조사결과 우수기관 39개, 보통기관 82개, 미흡기관 75개, 평가제외 47개이다 □ 의료중재원은 의료분쟁 조정 결과에 따라 만족도가 크게 좌우되는 한계로 인해 지속된 낮은 고객만족도를 극복하기 위하여 2019.9월 이용자 중심의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상담·감정·조정 단계별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업무절차 운영 개선, 전 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 등 고객중심 경영으로서 체질 전환을 위하여 전사적으로 노력한 결과,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개원 이래 최고등급을 달성하였다 □ 윤정석 의료중재원 원장은 “모든 국민과 의료기관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도 고객만족에 힘써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ㅇ 특히, “옛말에 ‘길은 가지 않으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고, 일은 행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路不行不到, 事不爲不成)’라고 했는데, 이해가 대립된 당사자 간의 분쟁해결기관으로서 고객의 마음을 얻은 것은 성실과 진심을 통한 소통이 성공한 쾌거이다.”, “의료중재원의 위상제고를 위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그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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