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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분쟁 조정/중재

조정신청 방법

조정신청 안내

조정신청은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방문, 우편/팩스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조정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신청

위치확인

업무시간 : 평일 0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우편/팩스 신청

우편 : (우)04637 서울특별시 중구 소월로2길 30 (남대문로 5가) T타워(8층),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팩스 : 02-6210-0099

조정신청 절차

온라인신청 절자 흐름도
  • 제출서류 확인 및 작성(준비)

    조정신청을 위한 필수서류를 확인하고 양식에 맞는 조정신청서와 별지를 모두 작성합니다.

    조정신청서와 별지는 사고 내용과 피해경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핵심적 사항을 위주로 작성 바랍니다.

    작성된 내용은 분쟁의 쟁점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활용되며 의료분쟁 상대방(피신청인)에게 조정신청 사실을 알리기 위해 의료중재원의 공문과 함께 송달됩니다

  • 신청서 등 제출

    온라인 신청은 본인인증 후 조정신청서 및 별지를 작성할 수 있고 필수 제출 서류를 첨부 파일로 함께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은 우리 원 업무 시간 중 내방하시어 서류를 제출하거나 비치되어 있는 서식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우편/팩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 수수료 안내

    접수담당부서에서는 제출 서류의 내용과 추가서류의 부재 등을 확인하여 보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가 완비되면 가상계좌번호를 부여하여 수수료 납부를 안내합니다.

  • 접수 완료

    수수료 납부 확인 후 1~2일 이내로 접수가 완료되며 사건번호가 부여되고 카카오톡 알림메세지가 발송됩니다.

    이후 담당 조정감정팀이 배정되며 조정(중재) 절차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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