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하“조정중재원”이라 함)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 방침을 통해 조정중재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조정중재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합니다.
- 방범,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설치대수 |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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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대 | 본원 | - 21층 출입문 |
- 9층 출입문 | ||
- 8층 출입문, 방문상담센터, 전문상담실, 민원실, 복도, 신청인대기실, 피신청인대기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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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 부산지원 | - 출입문, 상담센터 대기실, 조정·중재 회의실 입구, 제1전문상담실, 제2전문상담실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 성 명 | 직 위 | 소 속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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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책임자 | 송 병 일 | 국 장 | 사 무 국 |
02-6210-0148 |
접근권한자 | 유 기 홍 | 팀 장 | 정보운영팀 | |
접근권한자 | 정 유 석 | 주 임 | 정보운영팀 | |
접근권한자 | 이 영 화 | 과 장 | 부 산 지 원 |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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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 촬영일로부터 120일 | 정보운영실 |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조정중재원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장소: 경영혁신부 정보운영팀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조정중재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조정중재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통제구역인 정보운영팀 내부서버에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조정중재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 방침은 2024년 2월 27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조정중재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