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상담사례

의료분쟁
무료상담 안내

1670·2545 09:00 ~ 18:00 (토,일 공휴일 휴무) 온라인 상담신청 상담사례 검색
  • 홈>
  • 의료분쟁무료상담>
  • 상담사례
  • 화면 인쇄
    • 페이스북
    • 트위터
    • 공유하기

상담사례

 
의료사고 피해 상담 사례 모음입니다
진료과목, 키워드, 제목 등 검색조건으로 상담사례를 검색해 보세요.
사고 경위, 피해 수준, 기타 환경 등에 의하여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담사례 제목

진료과목,조회수,키워드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 중 1명이 의료사고를 당했습니다. 담당 의사의 설명도 듣지 못했는데 어떻게 대응하고 해결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진료과목 : 기타 조회수 : 3220
키워드 #의료사고

상담요청내용

가족 중 1명이 의료사고를 당했습니다. 담당 의사의 설명도 듣지 못했는데 어떻게 대응하고 해결해야 하는 지 궁금합니다.

.

답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의료분쟁 상담센터 (1670-2545)에 상담 하세요.

먼저 보건의료기관 측에 치료경과, 의료사고 발생원인, 해결방안 등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여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파악한 다음 당사자 간의 합의방안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사자 간에 의견 차가 커서 합의가 되지 않거나 합의의 여지가 있더라도 배상에 대한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의료중재원의 조정절차를 이용하여 분쟁해결에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는 의료중재원 상담을 통해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증거보전 차원에서 진료기록부 사본을 미리 발급받아 두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관련판례

판례1

참고사항

의료사고가 발생하면 담당 의사와 협의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병원을 상대로 의료분쟁을 해결하고자 할 때에는 고객센터, 법무팀, 원무팀 등의 고객접점 창구를 통하여 문제제기 등 협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QR코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