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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참고자료] 의료중재원,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알림톡 서비스’시작
작성자 박은혜 작성일 2020-02-12
파일 [보도참고자료]_의료분쟁조정_절차_단계별_알림톡_실시.hwp  [보도참고자료]_의료분쟁조정_절차_단계별_알림톡_실시.hwp

의료중재원,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알림톡 서비스’시작


- 절차 진행 경과 및 감정서 완료 알림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편의 개선 -


□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의료중재원’)은 제도 이용 고객과 소통 강화 및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료분쟁 조정·중재 절차 단계별‘알림톡 서비스’를 2020년 1월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단순 안내 문자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 고객 필요정보의 단계적 제공과 쌍방향 소통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제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ㅇ 올해 1월부터 1단계로 제공되고 있는 정보는 ▲사건 접수 상황 ▲단계별 담당자 정보 ▲피신청인 참여 동의 여부 ▲절차 진행상황 등 접수부터 사건종결까지 단계별 필요정보이며, 카카오톡 알림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문자제공 서비스도 병행하여 제공된다.


 ㅇ 연내에 제공 예정인 2단계 서비스에서는 감정서 열람·복사 신청 등 쌍방향 소통 방식 서비스를 새로이 제공하여 보다 편리한 제도 이용을 도모할 예정이다.



□ 윤정석 원장은“그 동안 사건 접수 이후 진행상황을 알 수 없어 답답했던 이용자의 불편을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발전시켜 국민이 편리하고 쉽게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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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02-6210-0162
  • 담당자 : 박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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